사진=국제신문 DB

'출근길의 천원 김밥'이라는 사연이 온라인 세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천원 김밥' 무슨 말못할 사연이 있는 것일까.

사연은 이렇다. '사랑밭 새벽편지'의 회원인 유환규 씨가 보낸 것으로 그는 매일 출근길에 지하철 역앞 분식집에서 천원 짜리 김밥을 사먹었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날 분식집 앞에 초라한 아이스박스를 든 아주머니가 '천원 김밥'을 팔기 시작했다고. 그는 행색도, 아이스박스도 초라한데다 다리까지 불편한 그 아주머니가 안스러워 보였다고 한다.

그는 동정심과 호기심에 그 아주머니의 '천원 김밥'을 사먹었는데 그맛이 유별났다고 한다. 그렇게 해서 유 씨도 다른 사람들처럼 아주머니의 단골이 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는 사이 아주머니의 단골도 늘어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났을까. 아이스박스만 있고 아주머니가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지하철역으로 들어가려다 보니 분식집 사장과 아주머니가 심각한 표정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그날 이후로는 그 아주머니가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반전은 며칠 뒤에 일어났다. 천원 김밥을 사려고 분식집에 들렀더니 그 '아이스박스 천원김밥' 아주머니가 분식집에서 김밥을 말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 같은 사연은 현재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 세계에 회자되고 있다. 비록 '천원짜리 김밥'이지만 더 맛있는 김밥을 마는 경쟁자를 내쫓기 보다는 스카웃해서 더 나은 대우를 해주는 분식집 사장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네티즌들은 "이런 게 바로 상생이구나" "우리나라 재벌들이 좀 배웠으면 좋겠다" "훈훈한 상생 눈물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뉴스부

 

뉴수출처-->국제신문

블로그 이미지

스탠드

,